Valery Prilipko - 발레리 프리립코
발레리 프리립코는 넘치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베르가모의 알프스 끝자락에서 그를 만났을 때 커다란 손으로 반겨주었다.   10여년 전에는 크레모나가 조용한 동네였다고 한다. 더 조용한 곳을 찾아 그는 현재의 베르가모의 알프스 끝자락으로 자리를 옮겼다. 확실히 이곳은 너무나도 조용한 곳이었다.    ...
2019/10/16 Comment :
전용수 -viva string
-3년전 이태리 크레모나 길거리에서 만났다. 이번 미텐발트에는 출품을 하였나.: 이번에는 안 갔다. 이런 저런 일도 있었고, 올해가 칠순이다. 그래서 집사람과 해외여행을 좀 돌았다.    -제작가이기 이전에 비올라 연주자 시절을 이야기 나누고 싶다. 비올라를 전공하셨다. 졸업하시고 서울시향으로 바로 들어가신 건가.: 원래는 바이...
2018/08/23 Comment :
나용민 -Atelier d'archet (나용민 - 아뜰리에 다셰)
- 반갑다. 에프홀이다. 악기보다 어려운 것이 활인 것 같다. 좋은 활, 나에게 맞는 활을 찾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그럼 활을 볼 때 어떤 부분을 봐야하는가..: 일단 기본적으로 봐야하는 것이 나무의 선택이고 그 다음이 제작자의 제작 능력을 볼 수 있는 디자인과 워크맨쉽이다. 활에서 가장 중요한 연주 성능을 좌우하는 것이 나무이다....
2017/12/18 Comment :
임동필 - Giuseppe Filius Im
-두오모 돌탑에 괜히 올라간 것 같다. 너무 힘들다. 에너지를 다 소모했다.(웃음):아마도 돌로 만들어진 두오모 종탑 중에 이태리에서 가장 높은 탑이다. 덕분에 이번이 세번째로 올라간 것인데 나도 힘들었다.       -이번 트리엔날레 입상을 축하한다. 트리엔날레와 수상되는 형식에 대해서 말해달라.:각 악기들 분야...
2016/01/04 Comment : [1]
김신석 - SHEMA STRING
 -에프홀에는 많은 위탁 악기들이 있다. 그런 악기들 중에는 오랜 기간 동안 연주가 안된 악기들이 있다. 그럴 경우 최소한 현, 브릿지, 사운드포스트 등 셋팅은 다시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많은 제작자들과 수리가들에게 셋팅을 의뢰한다. : 처음에 제작자의 의도한 아칭, 구조 등에 맞는 스탠다드한 셋팅을 먼저 한다. 전체적인 점검을...
2015/09/16 Comment :
강정순 - J S Violin
2년 전 현악기 제작가 강정순과 약속을 했다. 그 때 당시 제작가 강정순은 처가와 가까운 곳에 귀농을 하려한다 했다. 땅을 일구고, 집을 짓고 그곳에 공방을 차릴 즈음 인연이 되면 만나자고…       -집에 시계가 없다. 날씨나 해가 뜨고 지는 것으로 하루를 계산하겠다. 혹, 전화가 오지 않는 이상 몇 시인지도 알 길이 없...
2012/08/28 Comment : [5]
이문태 - 이문태
서울에서 멀다고 하면 먼 익산에서 현악기 제작자 이문태를 만났다.   -주변 제작자분들에게 손이 굉장히 빠르다는 소리를 들었다. “잘 만들던 못 만들던 시작을 했으면 줄을 걸어서 들어봐야 한다. 만드는 과정에서 여기가 틀렸고 저기가 못 생겨지고 했다해서 방치하고 그러다보면 계속 만들다만 악기들만 늘어난다. 어떻게 되든 다작...
2011/11/15 Comment :
윤진섭 - 윤진섭
윤진섭의 비올라 한 대를 연주자에게 소리를 틔워달라고 요청한 이후 해당 비올라의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와 사운드 셋팅 작업을 하면서 인터뷰를 시작했다.   -연주자가 그 자리에서 연주 후 사운드가 너무 맥시멈으로 잡혀 있다고 느꼈단다. 의도적으로 사운드를 강하게 잡은 것인지, 운반상에서 트러블이 생긴 것인가 궁금해 했다. 그래...
2011/06/30 Comment : [2]
구자홍 - VINNO CLASSIC
- 비올라 전공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다. “목원대학교에서 관현악과 비올라 전공이다. 전공을 마치고 유학을 떠났다. 국내에서는 연주자로서의 어려움이 있어서…. 어릴 적에 왼손에 화상을 입어 아무래도 전문 연주주자로서의 한계가 있어서 이런 저런 이유로 이태리로 유학을 갔다.”  - 제작을 이유로 떠난 것이 아닌가. “제작을 염...
2011/03/17 Comment : [2]
신동진 - 비아체노 공방
-굉장히 어린 나이에 이태리로 간 것으로 알고 있다.“18살 때다. 정확히 이야기 하자면 97년, 고등학교를 졸업 하기 전에 3학년 2학기 즘에 이미 준비를 다 하고 있었다.”   -인터뷰에서 효정악기(효정악기의 대표가 신동진의 아버지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도 되는가. 악기에 관련 된 일을 한다는 것이 자연스러운 흐름이 아니었나 싶...
2010/07/20 Comment : [1]
김민성 - Liutaio
2006. 10  Won bronze medal for cello in 11th Triennale competition of cremona.2006. 11  Won "Certificate of merit" for cello tone in 17th international competition of  VSA (Baltimore, Maryland)2007. 5  Was 4th place for cello tone in international competition of cello making in Manchester.2008. 8...
2010/07/09 Comment : [1]
장용 - 라무자 아카데미
대패질 소리가 끊이지 않는 라무자 아카데미에서 현악기 제작자 장용을 만났다.     -배우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 취미로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유학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현재 배우고 있는 학생들 중 유학 준비생들이 반 이상이다.”       -그렇다면, 제작에 대한 스승의 입장도 있...
2010/06/21 Comment : [1]
정성훈 - 정성훈 스트링
-그 동안 만남이 너무 잦아서 인터뷰 내용이 많이 줄 것 같다.(웃음) 밖에 첼로가 한대 있다. 참 괜찮은 녀석으로 보인다. “아… 빨리 끝내야 하는데, 매번 밀리고 있다. 실험성을 가지고 만들었다. 앞판을 열어보면 내부가 산처럼 구불구불하다. 이 첼로는 이태리 시절 친구집에서 만들었다. 지하여서 습기도 많고 춥고...정말 어렵게 어렵게 만...
2010/06/21 Comment : [1]
김남현 - Maestro
gentile. agilmente. 연신 하품을 하는 제작자 김남현과의 인터뷰에서 느낀 점이다.       -어제는 밤 세워서 무엇을 하셨나.“아, 뭐, 술 좀 마시고(웃음), 늦게까지 일하고 후배 제작자와 술을 마셨다. 후배의 공방 차리는 것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눴다.”    -제작 쪽 일을 한지 오래 되셨다.“...
2010/05/07 Comment : [1]
정재경 -K&J 바이올린 스튜디오
여성 현악기 제작자가 있다. 한국에 악기를 만드는 제작자가 있냐는 질문을 많이 받고 다녔는데 여성 제작자가 있다. 정재경은 23살의 나이에 현악기 제작을 위해 이태리로 갔다. 20대 시절을 고스란히 그곳에서 악기 제작과 함께 했다. 이하 인터뷰 전문.     -제작자 권석철과 부부라는 것을 밝혀도 되나. “된다. (웃음) 우리는...
2009/10/09 Comment : [1]
  • 1
  • 2

custormer center

  • 070-7774-9354
  • 월,금 : 12:00 - 22:00
  • 토 : 12:00 - 20:00
  • 일요일, 공휴일 휴무

banking info

  • 농협 : 052-12-250036
  • (예금주: 이정원)